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수진 (서울대학교) 이돈응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3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873 - 87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자음악에서 인터랙션의 등장은 관객의 반응과 시각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작곡가의 의도에서 시작하였다. 작곡가들이 새로운 음향을 찾아 구체음악부터 다양한 장르와 결합된 인터랙티브 전자음악까지 음악의 영역은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또한 국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악기를 현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작업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연장선상에서 제스처로 연주하는 새로운 형태의 악기를 제안하고 국악기 음원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전통놀이 미디어퍼포먼스 <Let’s PLAY>를 분석 연구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인터랙티브 전자음악의 분류
3. 작품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004-000278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