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한국의 셰익스피어 수용
Ⅱ. 1999년의 〈햄릿〉
Ⅲ. 반성과 희망
참고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연극과 문화상호주의
공연과이론
2001 .02
[토론] 〈햄릿, 죽은 자는 말이 없다〉
공연과이론
2019 .12
고전의 현대적 수용〈동방의 햄릿〉
공연과이론
2002 .04
탄생을 위한 충돌, 신나는 난장 : 이것은 꼭 이러한 것이지 대충 그러한 것은 아니다 / 햄릿-여자의 아들 / 햄릿 / 오이디푸스 왕
공연과이론
2005 .09
Localities of a Shakespearean Production -Suzuki Tadashi’s Intercultural English-Language Production of The Tale of Lear-
한국연극학
2008 .01
한국 셰익스피어 르네상스 Part II (2012~2018)
한국연극학
2019 .01
셰익스피어를 모자이크한 패러디 〈셰익스피어의 여인들〉
공연과이론
2001 .10
한국 문화상호주의 <햄릿> 공연의 세 가지 방식에 관한 연구 -초문화, 혼합문화, 글로컬문화 소통 방식의 미학과 문제점-
드라마연구
2009 .01
햄릿, 하이너 뮐러 그리고 채승훈 - 〈햄릿머신〉
공연과이론
2000 .10
한국의 셰익스피어 공연 수용: ‘제 3의 공간’과 ‘세계화된 지역문화’를 위한 공연양식
한국연극학
2004 .01
〈On air-햄릿〉-현대와 고전과의 만남
공연과이론
2003 .07
〈On Air-햄릿〉-권력유감
공연과이론
2003 .07
셰익스피어의 한국 문학적 수용 양식
민족미학
2003 .12
비고츠키 『예술심리학』에서의 <햄릿> 읽기- 카타르시스와 극적 상상력 교육 -
한국연극학
2013 .01
셰익스피어를 벗삼은 ‘여행자’의 길
공연과이론
2003 .12
리투아니아에서 온 〈햄릿〉 : 난해한 몸의 충격
공연과이론
2001 .02
셰익스피어 비평의 성과와 과제
공연과이론
2001 .08
[토론] 〈망루의 햄릿〉
공연과이론
2015 .09
〈햄릿머신〉, 그 변증의 연출에 관하여
공연과이론
2000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