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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인숙 (대림대학교)
저널정보
동서언론학회 동서언론 동서언론 제16집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89 - 116 (2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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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는 5억 1300만명을 돌파하였고 스마트폰과 테블릿 PC 등 기기 이용자도 3억명을 넘어서 세계 최대의 디지털 국가로 부상하고 있다 이중 SNS 가입자가 2억 9000만 명으로 전체 네티즌의 47.4 % 를 차지 하고 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총인구 명중 명이 중국인인 셈이다.
그러나 급증하는 인터넷 사용자 비율에도 불구하고 중국정부는 한때 페이스북등의 SNS 사용을 제한, QQ존(QQ空間), 교내왕(런런왕 人人綱) 펑요왕(朋友綱) 시나웨이보, 카이신왕, 텅쉰웨이보, 또우반왕등 약 7-8개 토종 SNS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이들은 최근들어 소통과 사회적 관계맺기등 대인간 커뮤니케이션을 최적화하는 플랫폼을 통합하는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토종 SNS으로서의 자리를 지키는데 다양한 노력을 꾀하고 있다.
아울러 수익창출을 위한 소셜마케팅 전략도 적극적으로 펼침으로써 향후 중국 토종 SNS 소셜 마케팅 시장이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목차

1. 서론
2. 중국 SNS 이용자 현황
3. 중국 SNS 사이트 현황
4. 주요 SNS 특징
5. 토종 SNS를 통한 수익창출
6. 결어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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