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영범 (강남대학교)
저널정보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경제연구 경영경제연구 제35권 제2호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53 - 7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전국적으로 관광 활성화 수단으로 지역문화 축제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지역문화축제는 해당 지역에 특화된 소재를 활용하여 외부 관광객을 유도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연구들을 살펴보면 지역문화 축제의 활성화와 관광활성화 두가지 주제를 별도로 연구한 사례들이 많았다.
본 연구는 지역문화축제와 관광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가정하에 전국 규모로 진행되는 지역문화축제의 기획의도를 분석하여 이를 정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관광활성화 모델을 제시하였다.
축제의 기획의도는 이성적·감성적 기준과 자연발생적·인공적 기준으로 분류하였으며 각 기준별로 지역축제를 포지셔닝해 보고 향후 더 나은 축제를 개발하여 관광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기존 문헌 연구
Ⅲ. 지역문화축제의 기획의도 분석
Ⅳ. 관광 비즈니스 전략 및 시사점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359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