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민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92 - 99 (8page)
DOI
10.21184/jkeia.2013.03.7.1.9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해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이론적 고찰을 하고 도출된 연구모형에 따라 실증분석을 하였다. 조사지역은 서울, 대전지역으로 하였고 조사대상은 커피전문점을 주로 이용하는 20~30대의 성인 남·여를 대상으로 설문을 구성하여 리커트 5점 척도로 응답하도록 하였다.분석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 서비스품질의 5가지 요인(확신성, 유형성, 대응성, 접근성, 전문성) 중 확신성이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과 행동의도 관계에서는 확신성이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유형성, 대응성, 접근성, 전문성 요인에서는 유의적 영향이 나타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은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커피전문점 방문객들의 커피전문점 이용에 있어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커피전문점 경영자는 서비스품질 확신성 요인에 대한 구체적인 접목으로 고객만족과 행동의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690-003038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