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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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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류수정 (브이피코리아) 전인기 (브이피코리아) 최재민 (브이피코리아) 이원구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우재철 (덕양산업)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7권 제5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679 - 68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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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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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R 소음은 특히 자동차에서 도로 표면과 엔진 및 차량내부 스피커등의 진동에 의해 발생한다. 이러한 현상은 진동하는 시스템의 약화된 체결부나 접촉부에서 공진모드와 가진력의 중첩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불규칙한 타격이나 스틱슬립(stick-slip)으로 발생한다. 이와 같인 국부적인 현상을 관찰하기 위해서 모든 BSR 발생 부위를 상세 유한요소 모델로 만드는 과정은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므로 부분구조모델 (Sub-sturcture) 해석 기술이 필요하다. 이번 연구에서는 부분구조 모델 (sub-structure) 해석 기술을 적용하여 실제 가진력이 구조물을 통해 전달되어 발생하는 래틀(rattle)과 스퀵(Squeak)을 검출하고 분석하는 해석적인 방법을 정리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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