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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羅姝 (상해재경대학)
저널정보
중국어문학연구회 중국어문학논집 中國語文學論集 第79號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157 - 172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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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학생의 중국어 문맥 어휘 연결 잉여적 오류에는 기존 어휘 중복 출현 잉여오류, 동의어와 근접어 중복 출현 잉여 오류, 상위어와 하위어 중복 출현 잉여 오류, 요약어 중복 출현 잉여 오류, 반의관계 잉여 오류, 어휘체인 방식 잉여 오류 여섯 가지 표현 형식이 있다. 이런 오류는 분포가 균형적이지 않고 어휘의혼용과 과도 사용으로 나타난다. 이 중에서 어떤 오류는 ‘화석화’되어 가는 경향을 보이고, 어떤 오류는 상대적으로 극복하기 쉽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는 주요 요인은 모국어의 부정적 전이,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영향 및 학습자의 목적어 문맥 연결에 대한 의식 및 지식의 부족으로 인한 것이다. 이에 따라 본문에서는 한국학생의 중국어 문맥교육에 대한 제안을 하였다.

목차

一.複現銜接方式?餘偏誤
二.共現銜接方式?餘偏誤
三.韓國學生漢語語篇詞彙銜接方式?餘偏誤的特點
四.韓國學生漢語語篇詞彙銜接方式?餘偏誤産生的原因
五. 對韓國學生漢語語篇敎學的建議
〈參考文獻〉
〈한글제요〉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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