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욱 (부산대학교) 채흥석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제40권 제5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263 - 27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소프트웨어 테스팅은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의 약 50%를 차지하는 많은 비용이 요구되는 작업이다. 소프트웨어 테스팅에 요구되는 높은 비용은 소프트웨어 테스팅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작업인 것을 나타낸다. 안드로이드 앱의 앱간 상호작용은 인텐트를 이용해서 외부 앱의 액티비티를 호출하고 실행하는 것이다. 본 논문은 안드로이드 앱의 앱간 상호작용 테스트 기법을 제안한다. 상호작용 테스트 기법은 안드로이드 앱의 액티비티 호출 관계를 모델링하여 앱간 상호작용 모델을 생성하고, 제안하는 테스트 커버리지를 만족하는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하여 테스트를 수행하는 기법이다. 본 논문에서는 2개의 오픈 소스 안드로이드 앱을 대상으로 상호작용 테스트 기법과 무작위 테스트 케이스 생성 기법의 우수성을 비교하는 실험을 수행하여 사례 연구 결과 제안 기법이 기존의 무작위 테스트 기법보다 높은 테스트 커버리지를 달성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연구 배경
3. 상호작용 기반의 테스트 케이스 생성 기법
4. 사례 연구
5.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60-003581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