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문조 (영남이공대학교) 박세정 (영남이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78집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39 - 16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다문화감수성과 보육교사전문성 인식을 살펴보고 이와 다문화교수효능감과의 관련성을 살펴봄으로서 다문화시대 보육교사교육의 방향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예비보육사의 배경변인에 따른 다문화감수성과 보육교사전문성 인식의 차이를 살펴보고 이러한 두 변인이 다문화교수효능감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문제로 설정하였다. 연구방법은 예비보육교사 418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구성하여 수집된 자료는 MANOVA와 중다회귀분석을 실시하여 검증하였다. 분석결과 다문화감수성과 교사전문성 인식이 다문화교수효능감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변인으로 밝혀졌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70-003577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