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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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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삼진 (Korea Railway Association) 박준태 (Korea Railway Association) 김태호 (Hyundai Marine & Fire Insuranc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129 - 137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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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최근 도시개발에 있어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는 대중교통지향형 개발(TOD)에 대한 바람직한 개발방향을 모색하고, 서울시 역세권을 환승특성 유형별로 구분하여 실증분석을 통해 이에 대한 분석결과를 제시하는데 목적을 두고 수행하였다. 대중교통 이용자 특성에 미치는 영향력은 환승특성 유형별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규명 되었다. 향후 수도권의 대중교통전략 수집 시 차별화된 영향요소를 기반으로 개선(안)을 도출하는 것이 필요하며, 향후 지속적인 대중교통 이용수요 증진을 위한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고 판단된다. 또한 지하철역과 직접적인 연계를 하기 보다는 보조적인 수단으로 버스전용차로(BRT)를 적절하게 연계하여 현재 단일역세권을 거점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선행연구검토 및 착안점 정립

3. 환승특성 유형 검토 및 자료수집

4. 환승특성 유형별 영향모형 개발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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