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혜원 (홍익대학교) 안형준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사회학회 정보사회와 미디어 정보와사회 제25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43 - 77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점점 소셜 미디어 및 모바일 스마트 기기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문화예술기관에서는 아직 소셜 미디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국내의 많은 미술관,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는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미술관 및 박물관의 소셜 미디어 활용 방법에 대한 프레임웍을 제시한다. 제시된 프레임웍은 국내외 다양한 소셜 미디어 및 문화예술경영 분야의 문헌과 사례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제시된 프레임웍을 통해 국내외 대표적인 미술관, 박물관들을 분석하였고, 특히 해외 유명 미술관들과의 비교를 통해 국내 미술관, 박물관의 소셜 미디어 활용 현황을 진단해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및 이론적 배경
Ⅲ. 소셜 미디어 활용 프레임웍
Ⅳ. 소셜 미디어 활용 현황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S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30-002610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