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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안규복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종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병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문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최환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3년도 제40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51 - 57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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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축 와류형 분사기 19개로 구성된 연소기 헤드와 냉각채널을 갖는 연소실을 이용하여 연소시험을 수행하였다. 추진제로는 액체산소와 케로신(Jet A-1)이 사용되었으며, 연소시험은 연소실 압력 59~82 bar, 혼합비 2.0~3.0 영역에서 수행되었다. 냉각채널 연소실의 냉각 유체로는 물이 사용되었으며, 냉각채널 입구와 출구에서의 물의 온도를 측정하여 열유속 값을 계산하였다. 몇 번의 연소시험에서 연소불안정 현상이 발생하였으며, 이때 열유속이 증가하는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열유속은 연소불안정이 발생하는 초기 시점에서 최대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축소형 연소기 및 연소시험 조건
3. 연소시험 결과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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