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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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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순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은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3년도 제40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428 - 43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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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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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선형 모델을 이용한 액체로켓 제어시스템 설계 방법의 한계인 스로틀 과정과 모드 변경 과정에서의 동특성 파악을 위해 액체로켓 엔진의 비선형 모델을 구성하였다. 수치해석을 위한 플랫폼으로 Simulink를 이용하였으며, 엔진 구성품의 수학적 모델을 종합하여 비정상 해석을 수행할 수 있는 모델을 구성하였다. 엔진 비선형 모델의 검증을 위하여 터보펌프+가스발생기(TP+GG) 폐회로 연계시험에서의 작동 모드 변화에 적용된 제어 방법을 모사할 수 있는 제어기 모델을 추가하였으며, 이로부터 시험 결과와 상당히 유사한 해석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수학적 모델의 구성
3. TP+GG 연계시험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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