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심창열 (현대로템) 김동환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3년도 제40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806 - 809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연소기 연소시험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장치인 소음저감용 후류처리장치에 대하여 내부 유동장 해석을 수행한 것이다. 개선전과 개선후의 모델에 대한 해석 결과 비교 분석을 통하여 개선 모델의 유동 특성이 소음 저감에 얼마만큼의 성능 향상을 나타내는지를 파악할 수 있었다.
해석을 수행한 결과, 개선전 모델은 직선으로 상승하는 영역에서 압력이 일정하게 유지되면서 유속이 감소하지 않는 것을 알 수가 있었으며 출구 속도는 190m/s 이다. 이와 비교하여 개선후 모델은 덕트 내부에서 회전운동을 하면서 유동이 올라감에 따라 출구 속도가 100m/s 로 감소하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이를 통해서 개선 전후의 소음 기준이 120db에서 100db 수준으로 감소하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형상 및 계산 조건
3. 계산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70-002551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