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중곤 (서울메트로) 권석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330 - 33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레일 위를 구르면서 운행하는 차륜은 레일방식의 철도에 있어 주요한 부품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차륜은 레일과의 구름접촉피로 하중하에 운행되고 있으며 차륜의 답변과 플랜지의 손상이 발생하고 많은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차륜규격에서의 특성을 비교 분석하여 국내 운영 차륜의 수준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1. 국내외 차륜규격의 품질기준
2. 차륜 규격의 특성 비교 분석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54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