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창환 (코레일공항철도) 조병진 (코레일공항철도) 강성화 (코레일공항철도) 이근경 (코레일공항철도)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336 - 34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레일공항철도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 간을 직통열차와 일반열차의 2가지 형태의 열차를 운영중에 있으며, 특히 직통열차는 일반열차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비싼 운임으로 인하여 이용 실적이 저조한 실정이었다. 이에, 직통열차의 이용 실적을 증대키 위하여 자체적으로 직통열차의 적정운임 결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본 연구의 일환으로, 광범위한 소비자 조사 및 경쟁 교통수단과의 가치 비교 분석, 해외공항철도 운임 비교 분석등을 실시하여 직통열차의 적정운임 범위를 도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컨조인트 분석을 통하여 운임 수준별 예상수요를 산출하고, 이에 따른 예상 수입을 토대로 최적의 운임 수준을 결정하게 되었다. 본 연구로부터 도출된 직통열차의 최적운임 수준을 실제 운영에 적용하고, 운임 변경 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함으로써 본 연구 방법의 타당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54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