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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은성 (한국유지관리) 김유승 (KTMG) 장현재 (한국유지관리) 박영춘 (한국철도시설공단)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557 - 561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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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설계기준은 열차의 탈선을 방지하기 위해 열차의 차륜과 레일의 접촉에 대한 안전규정으로 면틀림값을 제시하고 있다. 주로 유지보수 업무의 하나로 검측차량에 의해 별도로 측정이 되는데, 실제 열차주행시 이를 정량적으로 계측하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지 않은바, 고속열차의 주행시 탈선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KTX와 HEMU-430을 대상으로 250 ~ 350km/h의 고속주행시 실제 거동에서 발생하는 슬래브의 동적 변형률을 계측함으로써 레일의 면틀림 최대값을 산정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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