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일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호용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류상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조봉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민경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153 - 1,16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 주행시험을 이용하여 3D-PST방식으로 제작, 시공된 고무차륜 주행로에 대한 성능평가를 수행하였다. 3D-PST는 곡선형상을 가지는 프리캐스트 패널 생산 방식으로서 고품질과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평가방법은 시험부설 구간에서의 주행방향, 속도대역, 주행로 구조별로 진동가속도의 시간이력 및 주파수이력 특성을 검토하였다. 평가 결과, 3D-PST주행로가 기존 현장타설형 주행로와 비교하여 상당히 높은 수준의 주행면 품질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3D-PST 주행로의 개념
3. 프리캐스트 패널의 시공
4. 차량주행시험을 통한 주행로 성능평가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45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