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현규 (현대로템) 배진욱 (현대로템) 은정일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639 - 1,64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상 제동 보증 감속도(Guaranteed Emergency Brake Rate)는 철도 차량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주요한 요소이며 신호 시스템의 발전 및 무인 운전 차량의 증가와 더불어 그 중요성이 크게 대두 되고 있다. 즉 비상 제동 보증 감속도는 기본적인 차량의 안전성 확보뿐 아니라 신호 시스템의 건설 비용 및 열차의 운행 회수를 결정하는 주요한 요소이며 경쟁력이 있는 대중 교통 시스템이 되기 위한 필수 요소이다. 이에 비상 제동 보증 감속도의 개념이 적용 된 제동 시스템의 국내,외 사례를 바탕으로 각 시스템의 구현 방식 및 장,단점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46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