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하수 (서울시립대학교) 홍창기 (서울시립대학교) 권재현 (서울시립대학교) 최윤수 (서울시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측량학회 한국측량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10 한국측량학회 춘계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31 - 3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중차분을 통한 GPS 측위시 이동국의 위치는 기준국에 대한 상대위치로 결정된다. 단기선의 경우는 조석에 의한 변위량의 상대적인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조석보정이 필요하지 않다. 하지만 기선의 길이가 길어지고 망 전체의 크기가 우리나라 전체 면적을 포함하는 경우 조석 변위량의 상대적인 차이로 인해 측위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조석보정이 수반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규모에서 조석영향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변위량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GPS를 이용한 정밀측위시 조석영향에 대한 보정이 수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조석모델 및 영향 분석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30-003322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