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성미 (Hanyang University)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교육부문 춘계학술대회 KSME-ED 2013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123 - 12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학교육에서 PBL의 적용은 많은 편이나, 실제 교실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분석은 상대적으로 적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1학년 교과목인 공학입문설계를 중심으로 PBL 절차에 대한 학습자와 교수자의 인식, PBL 에서 학습자의 흥미와 어려움, 새로운 학습 활동에 대한 학습자와 교수자의 필요성 인식을 탐색하였다. 이에 따라 공학설계 교과목에서 PBL에 근거하여 교수설계와 실제 운영할 때 어떠한 전략이 필요한지 교수학습 전략을 도출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선행 연구 검토
3. 연구 대상 및 방법
4. PBL 운영에 대한 인식
5. PBL에 근거한 발전적 교수학습 전략 제안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00-00330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