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병문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121 - 13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e present study is to investigate the nature of ‘Hallyu(Korean Wave)’ and to propose the strategic considerations in the global market, Hallyu-phenomenon have several positive effects in political, economic, cultural, social dimension.
The followings is needed to enhance Hallyu’s effects including brand image of Korea. : 1) sophisticated localization of Hallyu, 2) content development of Hallyu based on storytelling approach, 3) variety of distribution channels, 4) Uses of smart media and cloud computing, 5) policy development for sustainable Hallyu.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한류의 태동과 그 의미
Ⅲ. 한류의 현황과 그 가능성
Ⅳ. 한류 파급효과의 다양성
Ⅴ. 한류확산전략에 있어 선택과 집중의 필요성
Ⅵ. 한류 확산을 위한 방법론 재고
Ⅶ.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80-002939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