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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경환 (한국항공우주산업) 박홍열 (한국항공우주산업) 강경훈 (한국항공우주산업) 허성재 (한국항공우주산업)
저널정보
세종대학교 항공산업연구소 항공산업연구 항공산업연구 제78집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86 - 101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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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착륙 및 접근방식이 기존의 VOR, ILS에 의한 착륙 및 접근방식에서 점차적으로 GPS를 활용한 접근방식으로 유도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국내최초로 개발된 헬리콥터인 KUH 수리온에는 온전히 국내기술로 개발된 임무컴퓨터의 운용프로그램에서 비정밀 GPS접근법을 이용한 Tactical Approach를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하여 활용중에 있다. 비록 아직은 국내에서 WAAS나 SBAS와 같은 광범위한 GPS 항행시스템이 완성되지 않았으나, 향후 새로 구축될 우리나라 항행시스템을 대비하고 해당기능에 대한 소요군의 요청에 의해 수리온 헬리콥터에 반영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비정밀 접근방식에 대해 소개하고, 수리온에 국내최초로 구현된 Tactical Approach방식을 소개한다.

목차

Ⅰ. 서론
Ⅱ. 개념 연구
Ⅲ. 상세 설계
Ⅳ. 시험 결과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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