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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연란 (숭실대학교) 임영환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만화애니메이션연구 통권 제32호, 2013년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363 - 381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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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모바일 웹 상에서 오프라인의 학습 내용을 복습 할 때 학습동영상에 필요한 재학습 영역을 프레임 단위로 중요 영역만 캡처한다. 캡처된 프레임은 영상 중에서 진행된 학습 시간과 이미지의 형태로 저장하고 또한 설명에 대한 메모 기능을 함께 저장한다. 캡처 영역은 학습자에 필요한 영역만 재학습하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캡처 프로그램의 구성은 학습 순서에 상관없이 선택한 순서에 따라 프레임 단위 캡처로 사용자 중심의 스토리텔링형 학습을 적용할 수 있다. 캡처 시스템 효과는 전체 학습에 비해 학습 시간을 절약하고 학습자 중심의 프레임 재구성으로 맞춤형 학습에 따른 학습 효용성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모바일 웹 학습에 관한 선행 연구
Ⅲ. 모바일 웹 학습 캡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Ⅳ. 모바일 웹 학습 연구 분석
Ⅴ. 모바일 웹 학습 자료 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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