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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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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재수 (배재대학교) 박정용 (충청지역사업평가원)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제17권 제7호
발행연도
2013.7
수록면
1,522 - 1,530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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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는 인적, 자원 등 인프라의 부족을 극복하는 과정으로서 기술사업화 전략을 찾아가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불리한 조건을 극복하는 가장 명확한 방법은 시장지향적인 마케팅기획의 엄격함에 있으며 마케팅에 대한 기업가의 이해 여하는 기술개발과정에 중요하다. 모니터링단계에서 시장지향적인 기획이 중요하다는 현상을 파악하고 있으며, 기업의 기술사업화가 시장지향적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우선하는 아이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시장지향적 아이템이 중소기업의 역량부족을 해결하고 성공을 보장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기술사업화의 성공에 관한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성공적인 기술사업화의 SolutionMapping
Ⅴ.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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