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종순 (충남대학교) 유영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황수정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38卷 第4號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187 - 20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정보통신 중소 제조 수출기업의 조직성과를 달성하는데 있어 신제품 창조성의 영향요인과 성과요인의 구조적 관계를 고찰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 연구결과, 시장지향성과 기술지향성은 각각 기업의 고객중심 역량과 기술중심 역량을 제고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중심 역량과 기술중심 역량은 신제품의 창조성에 매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 중소 수출 제조기업의 신제품 창조성은 기업의 재무적성과, 수출성과 및 경쟁우위 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유의미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모형 및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771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