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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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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종미 (그리드컴) 진홍근 (국민대학교) 김민정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13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181 - 197 (17page)
DOI
10.17548/ksaf.2013.08.13.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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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아트 콜라보레이션 광고 효과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아트 콜라보레이션광고 정보를 소비자가 어떤 식으로 활용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종속변인으로 구전의도와 구매의도를 선택하였다. 또한 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인 사전 지식, 아트 가치 지각, 그리고 제품 친숙성과 구전의도, 구매의도 변인을 활용하여 아트 콜라보레이션 광고와의 구조적 관계를 밝히고자 하였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의 사전 지식, 아트 가치 지각 변인은 소비자의 구전의도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결과는 아트 콜라보레이션 광고 정보가 소비자의 구전의도를 강화할 수 있는 사전 조건들로서 지식이나 아트 가치 지각 등 타겟 소비자 개인적 특성의 중요성을 확인해주고 있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Ⅲ.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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