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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차지형 (한국항공대학교) 고상호 (한국항공대학교) 서석훈 (한화)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579 - 58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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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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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다중노즐 궤도수정 제어시스템(Divert Control System; DCS)을 사용하는 유도탄의 추력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개발된 알고리즘은 DCS의 연소실내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열려 있는 노즐목 면적의 합이 항상 일정하게 하는 구속조건을 사용한다. 이로 인해 연소실 압력과 발생된 추력은 정적인 관계가 되어 이를 제어하기 위하여 의사역행렬을 이용하여 비례제어기를 설계하였다. 또한 선형모델과 비선형모델에서 나타나는 오차를 줄이기 위하여 여러 개의 운용점을 설정하여 선형화를 통해 다양한 크기의 추력과 방향 요구에 대하여 원활한 제어가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으며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어기의 성능을 시연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다중노즐 추력기 모델링
3. 다중노즐 정적 추력제어기 설계
4. 수치 시뮬레이션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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