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진식 (한국철도시설공단) 김도원 (한국철도시설공단) 정상국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채덕 (한국철도시설공단) 윤학선 (한국철도시설공단)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35 - 4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내용은 한국형 무선기반 열차제어시스템(Korean Radio Train Control System) 의 하부시스템 중 전자연동장치 개발내용에 관련되는 부분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금번에 개발된 전자연동장치는 기존전자연동장치의 시스템 기본원리를 이용하여 구현하였다. 금번 개발된 KRTCS 의 하부시스템에 사용된 전자연동장치와 기존전자연동장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집중형구조 방식이 아닌 분산형구조 방식을 채택하였고(중앙장치와 역장치로구분), 기존전자연동장치는 궤도회로를 사용 열차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식이나, 개발된 전자연동장치는 무선을 통하여 차량의 위치를 지상 ATP 장치로 부터 열차위치 정보를 받아서 역구내에서 LBS(Logical Block Section)방식의 시스템으로 구성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완벽한 무선기반 개념의 전자연동장치에 대한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69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