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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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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진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조정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영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창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252 - 25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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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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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0km/h 이상의 초고속 자기부상철도의 추진을 위해서는 고효율 및 대용량 추진이 가능한 선형동기전동기(LSM: Linear Synchronous Motor)가 적합하다. 선형동기전동기의 추진 제어를 위해서는 운행 중인 열차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열차의 위치와 동기화된 전류를 공급해 주어야 하는데, 이때 위치정보의 정확도는 열차의 효율을 좌우하는 중요 요소이다. 초고속 자기부상철도의 특성상, 무선송신에 따른 신호지연 및 전송주기가 발생하며 이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 져야 추력 성능 저하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위치검지 신호지연 및 전송주기가 추력성능 저하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위치신호 영향 분석
3. 위치신호 보상 및 추정 방법
4. 테스트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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