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창문 (서울메트로) 박정수 (동양대학교) 황보작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264 - 273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울메트로는 4개 노선, 영업거리 137.9km, 역사 120개, 전동차 200편성(1,954량)을 보유하고 평일 열차운행 2,423회 평일 이용 인원 약 450만 명을 수송하고 있는 도시철도 리드로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가장 긴 32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중 서울매트로 4 호선은 당고개역에서 오이도역 간 48 역사 영업거리71.5km 이루고 서울메트로와 철도공사 간 직통운전을 하는 구간이다 본 논문에서는 서울메트로 4 호선의 첨두시 당고개역~남태령역 간 정시성 확보에 관한 방법을 운전관제사의 관점에서 연구하였다. 이는 첨두시 및 열차 지연 시 정시운행 확보에 관한 운전관제사의 운전정리 관련 정시성 확보 체계의 마련이 예상되며, 타철도운영기관의 관제 업무에도 활용 가능 할 것으로 기대 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및 향후 연구방안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69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