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승법 (한국과학기술원) 장인권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377 - 38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의 철도적용은 대표적인 다학제적 복잡문제 중 하나로서, 실제 현장적용을 위해서는 다양한 제한조건(전송효율, 전송용량, 전송거리, EMF 기준 등)을 만족시키는 범위에서 정해진 목적함수(시스템무게, 전송효율, 전송용량, 전송거리 등)를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한다. 본 연구는 이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으로써 철도적용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을 위한 최적설계 방법론을 개발하고, 이를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의 무게 최소화에 적용하였다. 그 결과 무부하 시, 전송 용량과 EMF 조건을 만족하면서 시스템의 무게를 28.6% 감소시킬 수 있었다. 본 연구에서 제안한 방법론은 향후 복잡한 철도시스템의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의 단축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669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