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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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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민환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김도형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승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839 - 84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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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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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헬리콥터 로터시스템의 진동 및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능동 Gurney플랩 장치의 설계, 해석 및 운용시험에 관한 내용이다. 장치에 사용된 작동기는 브러시리스 DC모터로써 낮은 전압으로 구동이 가능하고 적절한 변위와 지지하중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터의 회전운동을 플랩의 직선왕복운동으로 바꿔줄 수 있는 새로운 메커니즘을 설계하였고 FEM해석을 수행하여 구조건전성을 확인하였다. AGF 장치는 BO-105 헬리콥터 4블레이드 기준, 5/rev (35Hz)으로 운용요구도를 설정하였다. 제작 단계를 거쳐 초기 시제작품으로 무부하 운용시험 및 환경모사시험을 수행하여 회전하는 블레이드에 적용가능여부를 검증할 예정이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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