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민정 (방이중학교)
저널정보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연구소 한국예술연구 한국예술연구 제8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137 - 15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예술교육은 상상력의 함양을 통해 인성교육, 민주시민교육에 다양한 학습모형을 제공한다. 특히 교육연극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형태는 학생들에게 학습의 즐거움과 협력적 학습태도는 물론 바른 언어생활과 인문학적 소양의 기초를 마련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 예술교육의 방법을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은 학교 현장의 여러 장면에서 다양하게 활용되어야 하며, 이 논문에서는 연극적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중학교의 수업 사례를 소개하였다. 주로 사회과에 적용된 다양한 수업의 사례를 소개하여 경험과 협력을 중시한 수업을 통해 극심한 경쟁의 풍토에서 상처받은 학생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것도 간접적으로 도모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한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교육연극을 활용한 사회과 수업사례
3. 결론: 앎과 행함, 그 연결고리를 제공하는 예술교육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600-001012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