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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철 (제주대학교) 이동철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80 - 8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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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야간에 자동차전용도로에서 통행이 없는 시간대에는 가로등을 소등하고 차량이 통행시에는 운전자의 일정한 시거 확보를 위하여 가로등이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방안에 대하여 설계하였다. 야간 주행에서 연속조명 및 국부조명의 경우에도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유도등은 시거를 확보해야한다. 시거는 연속된 도로의 진행방향과 정지를 위한 안전거리 확보 측면에서 필요하며 차량이 통행시 시거 구간내의 가로등은 항상 점등이 되어있어야 한다. 향후 LED가로등이 지속적으로 보급됨에 따라 야간에 차량통행이 없는 경우 LED 가로등을 소등함으로써 에너지 절감 방안을 구현하는 수리적 모델의 기초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차량의 위치는 압전 방식의 판넬을 제안하였으며 압전판넬은 향후 회수가능한 에너지, 교통량 정보 수집, 과적 차량 판별 등에 활용 가능하나 본 연구에서는 압전판넬로 차량의 위치만을 파악한다는 가정하에서 수리모델을 수립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향후 가로등의 점멸을 통한 에너지 절감방안을 수립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모형의 설계[5]
3. 결론 및 향후 연구
References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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