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표제지]
[요약 및 정책건의]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체계
[제2장 혼잡통행료제도의 의의 및 해외사례]
제1절 의의 및 이론적 근거
제2절 해외사례
[제3장 남산1ㆍ3호터널 혼잡통행료제도의 현황]
제1절 실시개요
제2절 통행량 변화
제3절 통행속도의 변화
제4절 차종별 구성비 변화
제5절 요금수입의 변화
[제4장 혼잡통행료제도의 효과 평가방법 및 내용]
제1절 평가내용
제2절 평가방법
[제5장 혼잡통행료제도의 효과평가]
제1절 통행량 증감에 미치는 영향
제2절 이용자 편익에 미치는 영향
제3절 사회적 비용 감소
제4절 재정기여도
[제6장 혼잡통행료제도의 쟁점사항 및 개선과제]
제1절 요금수준의 개선
제2절 요금체계의 개선
제3절 양 방향 징수에 대한 고찰
제4절 면제차량 범위의 축소
제5절 대안적 혼잡통행료제도의 검토
[제7장 결론 및 정책건의]
제1절 분석결과의 요약
제2절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부록]
[영문요약(Abstrac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