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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성지현 (성균관대학교) 김종훈 (성균관대학교) 현은자 (성균관대학교) 권민주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4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1,147 - 1,15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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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육기관의 또래들과의 극놀이 상황에서 전자 장난감과 전통 장난감 제공에 따른 유아의 가작화 놀이의 빈도, 수준, 특성을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유아교육기관에 재원 중인 5세 유아 7명(남아: 3명, 여아: 4명)이었다. 본 연구의 주요 결과는 첫째, 유아들은 가작화 수준과 상관없이 전자 장난감에서 가작화 활동 빈도가 더 많이 나타났다. 둘째, 전자 장난감의 경우 유아들은 놀이감의 기능에 의존하는 가작화 활동이 일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는 완구시장에 전자 장난감이 대부분인 시점에서 유아들의 전자 장난감의 가작화 놀이 수준과 내용이 어떠한지 살펴본 점에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1
3. 본론 2
4. 본론 3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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