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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학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285 - 308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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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현재 소셜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고, 그로인한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소셜커머스에 대한 선행연구와 특히 소비성향을 토대로 한 선행연구가 부족하다는 전제하에 수행하였다. 본 연구는 소셜커머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소셜커머스의 이용자의 소비성향에 따라 소셜커머스 선택요인과 고객만족도 및 재구매의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고자 하였으며 그 결과 다음의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첫째, 기업차원에서 소셜커머스 이용자의 소비성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둘째, 소셜커머스의 주문 절차 및 결제 방법을 좀 더 간편하게 내세워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안의 수립이 필요할 것이다. 셋째, 향후 소셜커머스 업체에서도 고품질 저가격의 마케팅 전략방안을 모색하여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구매하는 순간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재구매의사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에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고 품질성을 만족시키기 위해선 소셜커머스의 판매방식과 상품의 특성에 따라 신속하고 효율적인 환불제도등의 구축도 필요할 것이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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