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종돈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237 - 25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아프리카는 BRICs 등 신흥국의 뒤를 이어 향후 세계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특히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풍부한 광물에너지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석탄, 석유가스 연관산업과 원자력분야에도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아프리카지역 중심국가로서 여타 아프리카 국가들과 전력?에너지 공동개발에 주도적 역할을 추구해나가는 한편, 기존 미국?유럽 중심의 에너지 협력을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과도 확대 및 원유 도입선 다변화 정책도 추진하고 있다. 본 연구는 자원이 빈곤한 우리나라가 아프리카지역 중에서 광물 및 에너지 자원이 픙부하고 투자여건 및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남아공 진출 마케팅 전략과 기업 성과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 기업특성과 현지시장 특성은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남아공 마케팅 전략은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비경제적 성과 정(+)의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남아프리카공화국 경제 개관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