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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기홍 (University of Seoul(Defense Agency for Technology and Quality)) 박정호 (Hanwha Corporation DaeJun Plant) 김의용 (University of Seoul)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58 - 6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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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홀 크기를 갖는 오리피스를 이용하여 1, 2단 챔버를 구성하는 공압 모사모터를 제작하였다. 오리피스의 면적과 노즐 목 면적비에 따라 2단 챔버 작동 시 1단 챔버와 압력차가 발생한다. 이 압력차는 실제 추진기관 성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오리피스 면적 및 설계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 2단 챔버 작동 시 1단 챔버 압력은 오리피스 크기 및 1단 챔버 형상에 따른 와류형성으로 에너지 손실이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상용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프로그램(ANSYS FLUENT V14.5)를 이용하여 유동을 모사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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