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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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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은환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강상훈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홍문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이항기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이수용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김진한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65 - 7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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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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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펌프 터빈로터의 열구조적 적합성 검증을 위한 터빈로터-파이로시동기 연계시험을 수행하였다. 새로운 추진제를 적용한 파이로시동기와 열응력 경감 설계 및 터빈 동익 표면 건전성 향상을 위한 후가공 공정이 적용된 터빈로터시편이 시험에 사용되었다. 시험은 75톤급 엔진시동을 위한 파이로 시동기의 연소가스를 터보펌프 터빈로터와 동일한 형상의 시편에 분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터빈에 가해지는 열 부하는 운용 설계점에서 극한 조건까지 세 종류로 구분하여 시험을 진행하였으며 모든 시험에서 터빈로터의 손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75톤 엔진 파이로시동기 및 터빈 개발현황
3. 터빈로터-파이로 시동기 연계시험기 설계 및 시험조건 설정
4. 시험결과
5. 결론 및 향후 계획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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