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Arum Park (경희대학교) Dong Su Jin (경희대학교) Kyoung Jun Lee (경인여자대학)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1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184 - 191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많은 기업들은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의 역량과 제품의 성능에 중점을 두는 기존방식보다 고객의 요구에 중점을 두고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나타난 PSS(Product Service System) 시스템은 제품과 서비스가 하나로 통합되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기업이 경쟁력을 가지고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PSS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한 Amazon 의 Kindle 과 Apple 의 ipod, 실패한 Microsoft 의 June 과 Sony 의 e-book reader 를 채택하여 사례연구 방법론을 통해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사례분석을 통해 가설을 도출하고, PSS 에 관한 문헌연구와의 비교 및 분석을 통하여 PSS 시스템에서 상업적으로 성공하기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문헌연구(Literature Review)
3. 사례연구 방법론(Case Study Research Methodology)
4. 사례분석(Case Analysis)
5. 전략적 시사점 제시와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03-001492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