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돈희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계명대학교 산학연구소 경영경제 경영경제 제47집 제1호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61 - 8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 본 연구는 무형의 경쟁력이 되는 사회자본을 형성하는 구성 요소들이 지속가능 SCM과 CSR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선행연구를 중심으로 이론적 관련성을 제시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 ? 본 연구는 사회자본, SCM, CSR 성과 간의 관계를 선행연구를 중심으로 상호관련성을 제시하였다.
주요 결과 ?선행연구 분석 결과 기업의 SCM 활동 내에서 사회자본 형성은 기업 간 협력 또는 신뢰구축을 통해 지속가능 SCM을 위한 내·외부 촉진활동을 유도하며, 이러한 활동이 궁극적으로 CSR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것으로 탐색되었다.
시사점 ? 본 연구의 시사점은 사회자본 확충 통하여 SCM 3.0인 지속가능 SCM이 성공할 수 있는 기본적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통하여 기업 간 사회적 책임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전략적 방안의 필요성을 제공한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선행 연구
Ⅲ. 가설설정
Ⅳ. 결론 및 토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1575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