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137 - 14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전통과자인 한과의 소비 촉진전략을 제시하고자 한국인과 일본인에게 한 국의 전통과자와 일본의 화과자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를 소비 형태와 인구 통계적 특성에 따라 비교 검증하고자 하였다. 소비자설문조사는 한국 전통과자 241부와 화과자 249부가 최종 분석 자 료에 사용되었으며 자료 분석을 위해 SPSS 12.0 을 사용하여 빈도, t-test, 일원배치분산분석, 회귀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인지도와 호감도는 인구 통계적 특성과 소비 형태에 따라서 유의미 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구 통계 적 특성에서 한과는 나이와 교육수준, 화과자는 나이에 따라 인지도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 났다. 회귀분석 결과 한과와 화과자의 인지도는 호감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90-001636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