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133 - 14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광역시지회에서 선정한 모범음식점 중 고급 한정식 레스토랑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외식소비경험에 의 한 감정반응이 재 구매의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고자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회귀분석을 통하여 실증분석 하였다. 연구결과 외식소비경험이 감정반응 중 환기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상징성, 다양성 요인은 유의 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희성 요 인은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외식소비 경험이 감정반응 중 지배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 한 결과 상징성, 유희성, 다양성 요인이 지배에 유 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감정반응 이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환 기와 지배 요인은 재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식소비경험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다양성, 유 희성요인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징성 요인은 유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