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선 (성균관대학교) 김태영 (성균관대학교) 권오채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2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363 - 36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메탄/산소 이원추진제는 친환경, 무독성, 우수한 경제성, 높은 비추력, 우수한 재생냉각성능 등의 장점을 갖기 때문에 차세대 액체추진제로서 고려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액체로켓엔진 내 추진제의 화학 반응은 미립화, 기화, 혼합, 연소 등의 복잡한 과정을 포함하기 때문에 새로운 추진제를 사용하는 로켓엔진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실험 연구를 통해 기초 연소현상을 이해하고 해석기법을 검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로켓엔진 기술선진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메탄/산소 이원추진제 관련 기초 연소연구 현황을 분석 했으며, 친환경 메탄/산소 이원추진제의 혼합 및 연소 특성 연구를 위한 모델연소실의 개념설계 결과를 기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모델연소실 내 기초화염 연구동향
3. 모델연소실 개념설계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70-001649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