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방송과 미디어 방송공학회지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4.7
수록면
56 - 64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이 방송에 활용된 이후 사용자는 플랫폼과 콘텐츠에 대하여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게 되었고 이러한 경향은 스마트 TV와 N-스크린 방송 도입 이후 더욱 확고해졌다. 방송사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플랫폼을 확장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많은 사용자들과 많은 콘텐츠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방송사들은 데이터 분석을 서비스에 도입하기 시작하였고 여러 가지 지능적인 콘텐츠 서비스들을 고안하였다. KBS 기술연구소에서 진행한 관련 연구들의 흐름을 소개함으로써 방송 환경에서의 지능적 콘텐츠 서비스 흐름을 파악하고자 한다. 콘텐츠 추천을 시작으로 N-스크린 부가 서비스 활용, 데이터 자동 인식 연구까지의 동향을 소개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KBS 기술연구소의 지능적 콘텐츠 서비스 연구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60-001618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