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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승 (경일대학교) 권기항 (동아대학교) 김준현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2권 제8호(JKIIT, Vol.12, No.8)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23 - 128 (6page)
DOI
10.14801/kitr.2014.12.8.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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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많은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이 존재한다. 예를 들면 C, Java, Prolog 및 Linear logic 등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들 사이에 존재하는 우열에 대하여 살펴본다. 따라서 이를 기반으로 계산논리 원본 코드 개념을 제안한다. 계산 논리의 핵심은 게임이다. 게임이란 상태의 확장 개념으로 목표 상태뿐만 아니라, 목표 상태 도달방식까지 포함하는 개념이다. 원본 코드는 어떤 작업을 구현하는 프로그래밍 코드 중에서 가장 짧은 길이로 구성된 코드, 즉 가장 효율적인 코드를 의미한다. 이에 대응되는 번역본 코드는 원본 코드를 코드가 동작하는 환경에 맞추어 번역한 코드를 의미한다. 본 논문에서는 Japaridze의 Computability Logic에 의한 원본 코드의 작성에 대해 제시하고, Computability Logic이 표현력이 우수하고, 코드길이가 짧아짐을 보인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컴퓨터=게임수행기계
Ⅲ. 게임지향 프로그래밍
Ⅳ. 새로운 설계 코드의 예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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