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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주현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김명호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김용련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전상인 (Korean Air)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81 - 8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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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베이의 환기를 위해 Tandem-ejector 개념을 도입하고, 성능 예측을 위해 1차원 모델링을 개발하였다. 모델링에서 주 노즐 제트유동과 주 제트유동에 의해 유도된 2차 유동 및 3차 유동 해석은 등엔트로피 과정을 가정하고, 혼합 과정 해석은 질량, 운동량, 에너지 보존식에 기반한 검사체적해석 기법을 적용하였다. Tandem-ejector의 혼합유동이 대기로 방출되므로 방출되는 혼합유동의 정압력과 대기압력을 일치하도록 하고, 이러한 경계조건을 만족시키도록 주 노즐 제트유동의 압력손실 모델링을 구성하였다. Tandem-ejector의 1차원 해석을 통해 주 제트 유동의 압력변화에 따른 이젝터 성능 변화를 예측할 수 있었으며, 실 운용조건에서 주 제트유동의 공급압력 기준값 범위를 설정할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Tandem-ejector 시스템
3. Tandem-ejector 1차원 해석
4. Tandem-ejector 성능 시험
5. 결과분석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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