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상덕 (서울메트로) 최원석 (서울메트로) 김경섭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81 - 8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4호선 대우DV용 전동차의 제동전자제어장치(EOD)는 자차와 부수차의 공전전환기를 통해 두 개의 공기스프링 압력을 감지하고, 구동차와 부수차의 제동력을 제어하며, 자차의 회생제동과 공기제동을 Blending시킬 뿐 아니라, 전기제동우선방법(Cross Blending)으로 파트너 부수차의 공기제동을 제어한다. 뿐만 아니라, 승차감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제동력의 변화율을 제어하는데, 제동Step별 출력범위를 벗어난 과전류에 의해 PCB의 저항이 열화하게 되어 절연성이 떨어진다. 본 연구에서는 PCB의 특성저하를 예방하고자 성능개선을 통하여 제동에 의한 고장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전동차 안전운행을 확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14020